Post

CSS : Cascading Style Sheet


XHTML이 표준문법이어야 한다.

CSS를 적용하기 전에 반드시 XHTML이 표준문법인지를 검사해야 한다. → W3C의 Markup Validation Service를 이용


XHTML 문서가 의미와 구조적으로 구성되어야 한다.

- <title>에는 사이트의 제목을 동일하게 넣어주는 것이 아니라 각 해당 페이지의 내용을 간략하게 넣어주어야 한다.
- 문서의 내용들 중에서 각 제목에 해당하는 내용은 단계에 맞게 <h1>~<h6>을 이용해서 순서대로 표현을 해주어야 한다.
- <ol>,<ul>,<p>,<blockquote>,<ins>,<del> 등과 같은 태그들을 이용해서 컨텐츠가 의미하는 바를 표현해 주어야 한다.
- <script>,<style>과 같은 태그들은 가능하면 외부문서로 분리하여 HTML의 크기를 줄이는 것이 좋다.


CSS가 표준문법이어야 한다.

- CSS의 주석 구문은 /*css comment*/이다. ( <!--html comment-->과 //html comment은 HTML의 주석구문임.)
- CSS의 속성값들 중 0을 제외한 모든 값들은 단위를 표기하여야 한다.
- CSS의 각 구문의 끝은 세미콜론(;)을 사용해 표시해 주어야 한다.
- 컬러값을 사용하는 방법은 세 가지가 있다.
  ① 컬러의 이름 : red
  ② #rrggbb 또는 #rgb : #ff0000 / #f00
  ③ rgb(r,g,b) : rgb(255,0,0) / rgb(100%,0%,0%)


CSS를 표준대로 잘 구현한 브라우저를 이용해야 한다.

CSS를 사용하여 사이트를 제작할 때에는 표준을 잘 준수하는 브라우저를 이용하고 제작이 끝난 후에 가장 많이 사용되는 브라우저에 대한 튜닝을 진행하는 것이 효과적이다.

※ Web Standards Project의 캠페인 사이트인 Browse Happy에서는 Firefox, Mozilla Suite, Opera, Safari 4개의 브라우저를 표준 준수 브라우저로 일반인들에게 추천하고 있다.
▲ top