Post

리듬액션게임을 무지 좋아해서 닌텐도 게임들도 많이 검색해 봤지만
도와줘 리듬히어로싸워라 응원단, 태고의 달인 정도만 잘 알려져 있고
그외에는 거의 검색되는 것들이 없더라구요-
그래서 그동안 제가 발견한 리듬액션게임들을 한번 모아서 대충 정리해보았습니다 ^^

별점은 어디까지나 저의 개인적인 플레이 후의 판단으로 준 것입니다 ^ㅅ^;
따라서 총점에 대한 태클은 절대 사양이예요~ㅎ
그리고, 별점이 없는 것은 게임을 50%이상 진행해보지 않았기 때문에 별점을 매길 수가 없었던 것들이예욤~



제일 먼저 소개할 게임은 우리나라에서 제일 잘 알려진 리듬액션게임
도와줘 리듬히어로 (국내판) (= Elite Beat Agents (북미판) )
총점 : ★★★★☆

POP음악에 맞춰 번호 순서대로 방울을 터치하는 게임입니다.
각각의 게임스토리에서 사람들이 리듬히어로에게 도움을 요청하면
리듬히어로가 열심히 응원을 해서 스토리를 해피엔딩으로 끝내는게 목적이죠-




도와줘 리듬히어로의 일본버전
오쓰! 싸워라 응원단 1 (일본판)
총점 : ★★★★☆

리듬히어로의 원작이라고 하는 응원단인데요, 스토리와 음악만 다를뿐
게임방식은 모두 똑같아요 ^ㅅ^ 역시 재밌네요-
전주,후주 모두 skip버튼이 없어서 진행이 아주 조금 답답하단게 흠이라면 흠?





싸워라 응원단 1의 후속판, 리듬액션게임 중 최고 강추!!!
불태워라! 열혈리듬혼 - 오쓰! 싸워라 응원단 2 (일본판)
총점 : ★★★★★

응원단 전편에 비해서 음악,스토리,인터페이스 정도가 달라졌습니다.
음악이 대부분 신나는 곡들이라 더 재밌구요,
두 팀의 대결구조로 진행돼서 더 흥미로운것 같아요 ㅋ 암튼 최고 강추 겜!!




리듬히어로,응원단과 같은듯하지만 다른 게임
Looney Tunes Cartoon Concerto (북미판)
총점 : ★★★★☆

클래식음악에 맞춰 번호 순서대로 터치-드래그하는 게임입니다.
(리듬히어로,응원단과는 좀 달라요 ^ㅅ^)
클래식음악이라 개인적으로 더 재밌고 좋았어요~




애니메이션 해피피트 버전의 리듬히어로
Happy Feet (북미판)
총점 : ★★☆☆☆

재즈풍의 POP음악에 맞춰 주인공 펭귄 멈블이 귀엽게 탭댄스를 춥니다 ^ㅅ^
방울 터치 게임 말고도 레이싱 게임이 나오는데 그럭저럭 할 만 하지만
전체 스토리가 생각보다 짧아서 게임이 금방 끝나버려요- 쩝~




오락실과 PSP게임으로도 유명한 북치기 게임
태고의 달인 DS 1 - 터치로 도코돈 (일본판)
총점 : ★★★☆☆

터치펜 두 개 또는 닌텐도 본체의 ←,A,L,R버튼을 사용해서 북을 두드리는 게임.
JPOP,게임음악,클래식음악 등 여러가지 음악이 섞여 있네요 ^ㅅ^
주인공 북 도코돈을 꾸며서 미션수행을 해야 하는데 일어의 압박이~ ㅋ




태고의 달인 DS 1의 후속판
굉장해! 태고의 달인 DS 2 - 7개 섬의 대모험
(일본판)
총점 : ★★★★☆

전반적으로는 전편과 거의 같은데요,
7개의 섬에서 여러 라이벌들과 대결하는 모드가 추가되었답니다.
역시 대부분의 게임이 그렇듯 전편보다는 후편이 더 재미있네요 ^ㅅ^




만화,애니,드라마로도 나온 노다메 칸타빌레의 음악게임
노다메 칸타빌레 (일본판)
총점 : ★★☆☆☆

주인공 노다메가 클래식을 연주하는 게임이고, 가끔 미니게임도 몇가지 나와요.
리듬히어로,응원단과 비슷한 방식으로 진행되는데, 클래식음악이라 재밌다는 걸 빼면 게임방식이나 미니게임 등은 솔직히 별로네요-




박자감각이 다른 게임들보다 몇배는 더 필요한, 그야말로 철저한 리듬게임
리듬천국 골드 (일본판)
총점 : ★★★☆☆

박자에 맞춰 터치하거나 드래그하는 등 여러가지 방법의 진행하는 미니게임들의 모음집이라고 할 수 있겠네요-
게임방법이 제각각 다 달라서 일본어의 압박이 좀 큽니다 -ㅅ-;;




즐기기 위한 게임이라기보다, 리듬과 화음코드 공부를 위한 게임
Rhythm n Notes (북미판)
총점 : ★☆☆☆☆

박자감각이나 음감 실력을 키우고 싶을 때 하면 좋겠네요 ^ㅅ^
단순한 박자와 쉬운 코드부터 따라하기식으로 진행하게 되어있습니다.
박자 따라하기는 두 번 모두 성공해야만 다음 단계로 넘어갈 수가 있답니다 ㅎ




디스코풍 음악에 맞춰 여러가지 미니게임과 함께 터치,드래그해서 춤추는 게임
Boogie (북미판)
총점 : ★★★★☆

캐릭터에 따라 배경과 춤이 달라지고 아이템을 얻어 캐릭터를 꾸밀 수도 있어요
게임 중간중간에 미니게임들이 나오는데 미니게임만 따로 모아서 게임할 수도 있구요 그 종류도 꽤 많이 있습니다~




개인플레이보다는 멀티플레이로 합주하는 게 더 재밌는 연주 게임
대합주 밴드 브라더스 (일본판)
총점 : ★★☆☆☆

여러 음악을 여러 악기 중 선택하여 버튼으로 연주하고(버튼,터치 섞여있음),
여러 사람이 각자 다른 악기로 동시에 게임을 하면 멋진 합주곡이 연주되는 게임이예요-




깜찍한 3D 캐릭터를 꾸며서 라이벌과 대결하는 댄스배틀 게임
핑키스트리트 키라키라 뮤직아워 (국내판)
총점 : ★☆☆☆☆

박자에 맞춰 터치해서 여러 라이벌들과 대결을 하고
돈을 벌어 아이템을 사서 캐릭터를 컨셉에 맞게 꾸미는 게임이예요-
게임방법이나 스토리 등이 저연령대를 타겟으로 나온 게임 같네요 ^ㅅ^a




핑키 스트리트 키라키라 뮤직아워의 후속판
핑키스트리트 키라키라 뮤직나이트 (일본판)
총점 : 별점 없음 (게임 미진행)

전편에서 주인공의 가장 큰 라이벌이었던 캐릭터가 주인공이 된 버전이네요-
게임방식은 전편과 거의 똑같아서 일본어에 대한 압박은 별로 없을것 같구요
개인적으로는 리듬게임보다는 귀여운 캐릭터를 꾸미는 재미가 더 크네요 ㅎ




터치와 버튼을 한꺼번에~
おんたま(온타마) (일본판)
총점 : ★★☆☆

색깔 순서대로 방울을 터치한 다음 본체의 +버튼을 방향에 맞춰 눌러주는 게임입니다.
주인공(남,여 선택)이 모험을 하다 만나는 라이벌들과 대결하는 스토리예요- 난이도가 높아질수록 혼자 하기 매우 벅차지는 게임 -ㅅ-;;




영화,드라마로도 나온 High School Musical을 게임으로-
High School Musical - Makin The Cut (북미판)
총점 : 별점 없음 (게임진행 중단-ㅅ-;;)

터치로 춤추거나 노래를 하는 등의 게임고 세 커플이 번갈아가면서 진행합니다.
모드에 따라 배경이 달라지는 것뿐 게임방식은 똑같아서 그닥 재미는 없네요-
좀더 게임이 진행되면 어떻게 변할지는 모르겠지만 여튼 초반의 재미는 별로..




하이스쿨 뮤지컬의 후속판
High School Musical 2 - Work This Out (북미판)
총점 : 별점 없음 (게임 미진행)

전편보다 좀더 미션모드가 강해진 것 같네요 (따라서 좀더 언어압박이 있을듯..)
게임방식도 전편보다는 조금더 나아진 것 같구요 ^ㅅ^a
(이건 좀더 게임을 진행해봐야겠네요 ^ㅅ^)




대합주 밴드 브라더스와 비슷한(?), 여럿이서 같이 하는 연주게임
Imagine Girl Band (북미판)
총점 : 별점 없음 (게임 미진행)

훔.. 캐릭터가 -ㅅ-a 너무 안이뻐서 별로 안땡기는 게임이었어요 ㅋ
네 가지 악기 중 택일해서 연주하는 게임인데요, 악기마다 게임방식이
조금씩 달라서 재밌지만 역시 혼자서는 별로 재미가 없네요 ^ㅅ^a



영화인지 애니인지가 원작인 ^ㅅ^;; 게임
Hannah Montana - Music Jam (북미판)
총점 : 별점 없음 (게임 미진행)

미션모드로 게임이 진행되기 땜에 언어압박이 좀 크네요 -ㅅ-;;
좀더 재밌게 즐기려면 우선 영화줄거리부터 찾아보고 시작을 해야될듯해요




몬스터들의 음악연주
Music Monstar (북미판)
총점 : ★★★

피아노,드럼,기타로 음악연주를 하는 게임인데 방식은 리듬히어로와 똑같아요
직접 세 악기로 연주를 하는것 같아 재밌긴 하지만
게임 수도 적고 인터페이스도 조금 불편하네요 ^^;



디즈니의 리듬액션게임
Ultimate Band (북미판)
총점 : 별점 없음 (게임 미진행)

드럼과 세 종류의 기타로 Rock음악을 연주하는 게임입니다.
대합주 밴드처럼 여럿이서 악기를 맡아서 동시에 연주를 하면
정말 멋있을것 같네요 ^^
▲ top